171010_마케팅 공부_1
마케팅을 공부해보고자 한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에 광고 집행하고 마케팅 분석을 해보려 한다. 방문자는 몇명인지, 골까지의 퍼널, 코호트 분석, 어떤 채널에서 들어왔는지, 마케팅 효과는 무엇이 좋은지 A/B 테스트 등등. 일단 그것을 하기 위한 전반적인 작업을 알아보려 한다.
실험해볼 업체는 총 3개다. 하지만 하나는 컨택을 해봐야하고 나머지 두 개는 골이랄게 사실 별로 없다.. 홈페이지를 보고 전화를 몇명이 했는지 체크 or 게시판에 문의 관련 글을 올리도록 유도하는 것. 이렇다. 결제시스템이 없으니 재미가 없긴하지만 각각 목표를 잡아놓고 분석해보려 한다.
1. 여러 업체의 마케팅을 대행 및 관리하기 위해서 페북과 구글에 관리 아이디를 만들어야 한다.
- 페이스북 : 비즈니스 관리자 (https://business.facebook.com/)
- 구글 : 애드워즈 매니저 어카운트 (https://www.google.co.kr/adwords/manager-accounts/)
- 네이버 & 다음 : 네이버와 다음은 자신들이 직접 지정한 대행사가 아니면 관리가 안된다. (http://social-marketing.tistory.com/entry/%EB%84%A4%EC%9D%B4%EB%B2%84-%EB%B9%84%EA%B3%B5%EC%8B%9D-%EB%8C%80%ED%96%89%EC%82%AC%EB%A1%9C-%EC%82%B4%EC%95%84%EA%B0%84%EB%8B%A4%EB%8A%94-%EA%B2%83
이 글을 보면 '매체에 의한 커미션 시스템은 시장 초기에 자사 광고 상품에 대한 대행사들의 리셀링을 활성화하기 위해 적용된 것'이라고 나와있다)
일단계를 마무리 하자.
- 페이스북 만들었고
- 구글 만들었으니
이제 사람들에게 아이디를 연결해달라고 부탁해야겠다.
실험해볼 업체는 총 3개다. 하지만 하나는 컨택을 해봐야하고 나머지 두 개는 골이랄게 사실 별로 없다.. 홈페이지를 보고 전화를 몇명이 했는지 체크 or 게시판에 문의 관련 글을 올리도록 유도하는 것. 이렇다. 결제시스템이 없으니 재미가 없긴하지만 각각 목표를 잡아놓고 분석해보려 한다.
1. 여러 업체의 마케팅을 대행 및 관리하기 위해서 페북과 구글에 관리 아이디를 만들어야 한다.
- 페이스북 : 비즈니스 관리자 (https://business.facebook.com/)
- 구글 : 애드워즈 매니저 어카운트 (https://www.google.co.kr/adwords/manager-accounts/)
이 글을 보면 '매체에 의한 커미션 시스템은 시장 초기에 자사 광고 상품에 대한 대행사들의 리셀링을 활성화하기 위해 적용된 것'이라고 나와있다)
일단계를 마무리 하자.
- 페이스북 만들었고
- 구글 만들었으니
이제 사람들에게 아이디를 연결해달라고 부탁해야겠다.
댓글
댓글 쓰기